본문 바로가기

일상을 담다

서울역, 숭례문, 덕수궁, 광화문광장, 경복궁, 동대문 완구시장, 남산 2

728x90
728x90

광화문광장에서 찻길을 건너면 광화문이 나옵니다

광화문안으로 들어가니 수문장과 사진도 찍을 수 있네요 ㅎㅎㅎ

처음에 인형인 줄 알았는데 진짜 사람이라서 놀랬습니다^^;;

광화문까지는 무료입장이고 경복궁 안으로 들어가려면 표를 끊어야 합니다

표를 끊고 경복궁 흥례문으로 입장해봅니다

왼쪽으로 보니 물품보관소가 있습니다

이곳에 들고 다니던 캐리어를 보관했습니다 무료입니다^^

흥례문으로 들어오면 바로 영제교가 나오고 건너가 근정문으로 들어가면 왕이 앉아있는 근정전이 나옵니다

근정전에 왕이 앉던 자리가 있네요 ㅎㅎㅎ

천장에 멋진 용무늬 장식이 보입니다 

근정전을 구경하고 왼쪽으로 가면 경회루가 보입니다 

여기서 잠시 쉬었는데 경치가 좋습니다 ㅎㅎㅎ

근정전 뒤쪽으로도 많은 건물들이 있었는데 대충 훑어만 보고 나왔습니다

경복궁에 와봤다는 게 중요하니깐요 ㅋㅋㅋ

다음엔 뒤쪽에 청와대도 가봐야겠습니다^^

동대문 완구시장에 가기 위해 지하철 입구를 찾으니 근처에 국립고궁박물관이 있네요

무료입장이고 화장실에 갈 겸 해서 입장해봤습니다

태조 이성계가 이렇게 생겼네요 ㅎㅎㅎ

이제 여름이가 제일가고 싶은 동대문 완구시장에 갑니다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ㅎㅎㅎ

신난 여름이는 입구에서부터 가게 하나하나 들어가며 구경합니다

총장난감을 제일 좋아하는데 이번에도 득템 했네요 ㅎㅎㅎ

동묘시장 근처 호텔에 짐을 풀고 잠시 쉰 다음 오늘 마지막 코스 남산서울타워에 갑니다

벌써 어두워지기 시작하네요

명동 지하철역에 내려 남산케이블카까지 걸어 올라갑니다 ㅎㅎㅎ

표를 7시에 끊었는데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 대기를 40분 넘게 했습니다

주말이라서 사람들이 많은 듯합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가면 찍은 서울 야경입니다 ㅎㅎ

드디어 남산서울타워에 도착했네요^^

사랑의 열쇠들이 많이 있네요 ㅎㅎㅎ 

여름이는 이게 왜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오늘 아침 일찍 집을 나와서 하루 종일 걷고 이제야 제대로 된 음식을 먹습니다  

남산서울타워 구경하고 인증샷 찍고 오늘 하루 마무리하네요^^

다시 남산케이블카타고 내려가 명동역까지 걸어가서 동묘앞역까지 지하철을 타고 호텔에 들어갑니다

하루 종일 같이 걸어 다닌 우리 아들 여름이 정말 대견합니다 ㅎㅎㅎ

힘들었지만 오늘도 좋은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2022년 11월 19일..

p.s) 집에와서 TV를 보니 이번 나들이하면서 못보고 지나친 곳이 많더군요 처음 가본 것이라 겉 훑기 위주였는데 다음에는 좀 더 상세히 둘러봐야겠습니다

 

!!! 저의 다른 채널들입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bI47mM3Cx-dARzKErTAtCw/videos

*카카오뷰

http://pf.kakao.com/_xannKb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