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을 담다

서울역, 숭례문, 덕수궁, 광화문광장, 경복궁, 동대문 완구시장, 남산

728x90
728x90

일요일에 친척 결혼식이라서 겸사겸사 여름이가 TV에서 자주 보던 서울 관광지 구경하기 위해 토요일 새벽 KTX 기차를 타고 서울역에 도착했습니다

다행히 날씨가 따뜻하여 걸어 다니기 좋겠습니다

저희가 오늘 서울 구경할 곳은 숭례문, 덕수궁, 광화문광장, 경복궁, 동대문 완구시장, 남산입니다 ㅎㅎㅎ

대략 노선을 짜보니 이렇게 나오네요

서울역에서 숭례문,덕수궁,광화문광장,경복궁까지는 각 구간별로 대략 700m라서 중간에 차 타기는 애매해 걸어가기로 했습니다 (숭례문에서 덕수궁은 직진해야 하는데 길을 잘못 들어서 한국은행 앞으로 돌아갔네요 ㅋㅋ)

그리고 경복궁에서 지하철을 타고 동대문 완구시장 들렸다 근처 호텔에 짐을 풀고 남산케이블카까지 지하철을 타고 갈 예정입니다.

숭례문 인증샷 찍고 다음 코스로 이동합니다^^

덕수궁 가는 길에 길을 잘못 찾아서 한국은행 앞쪽을 지나가며 예정에 없던 인증샷 찍고 갑니다 ㅎㅎ

여기가 덕수궁 돌담길이네요 ㅎㅎ 생각보다 특별한 것은 없어 보입니다 

돌담길 근처 의자에 앉아 집에서 싸온 도시락을 먹고 덕수궁 안에 들어가 보기로 합니다

덕수궁도 왔으니 인증샷 남기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아직도 광화문광장, 경복궁, 동대문 완구시장까지 캐리어 끌고 다녀야 하는데 다니기 정말 불편합니다 ;;;;

덕수궁에서 광화문광장 가는 길에 서울특별시의회 건물이 있는데 그 앞에 은행나무가 바람에 흔들릴 때마다 나뭇잎이 떨어져 정말 멋진 사진을 찍은 것 같습니다

오늘도 뉴스에서 보던 집회를 하네요 ㅎㅎㅎ 스피커 소리에 귀가 아프고 사람들이 너무 많아 빨리 걸어갑니다

여름이는 동대문 완구시장에서 장난감을 사는 것이 제일 큰 목표이기에 다리 아프다고 할 때마다 잠시 쉬면서 조금 있으면 장난감을 살 수 있다고 힘을 북돋아줍니다 ㅋㅋ

이순신장군과 세종대왕 동상도 구경했네요 ㅎㅎㅎ

이제 TV에 나올 때마다 여름이는 우리가 가본 곳이라고 합니다

서울역에서 여기까지 걸어온 나의 아들 여름이 대단합니다 ㅎㅎㅎ

나머지 경복궁, 동대문 완구시장, 남산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 올리겠습니다^^ 서울나들이 1편 끝.

2022년 11월 19일..

 

!!! 저의 다른 채널들입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bI47mM3Cx-dARzKErTAtCw/videos

*카카오뷰

http://pf.kakao.com/_xannKb

728x90
728x90